18세 이상 국내 거주자 누구나 가입 가능

▲주식형 3종(고배당주, 업종대표주, 녹색성장주), 주식혼합형 1종, 채권혼합형 1 종, 채권형 1종으로 구성

[투데이코리아=김명수 기자] 농협(www.nonghyup.com)이 연금펀드 신상품인 'NH-CA 대한민국 연금전환형 펀드'6종을 신규 판매한다.

NH-CA 대한민국 연금전환형 펀드는 주식형 3종(고배당주, 업종대표주, 녹색성장주), 주식혼합형 1종, 채권혼합형 1종, 채권형 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4회까지 추가적인 수수료 부담없이 자유롭게 펀드를 바꿀 수 있어 시장상황에 맞는 적절한 펀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연금형 펀드이므로 10년 이상 납입하고 55세 이후 5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한다면, 연간 납입금액 모두(최대 300만원 까지)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으므로 직장인들과 개인사업자들에게 유용한 금융 상품이다.

농협 담당자는'6종 중 녹색성장주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가 주목할 만하다. 녹색성장 주식은 장기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고 업종별 분산이 잘 되어 있으며 대형주 및 중형주 등에 고르게 투자할 수 있어 투자매력이 크다'고 밝히며, 비슷한 예로 연초 이후 코스피 대비 10% 이상의 초과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NH-CA 대한민국 녹색성장 펀드'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NH-CA 대한민국 연금전환형 펀드'는 18세 이상 국내 거주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