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채용 필요한 우수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 희망하는 청장년층 구직자 연결해

[투데이코리아=나지혜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인재채용이 필요한 우수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 구직자를 연결하는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쿠르트 투어(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직자와 참여업체간 1:1 맞춤상담을 실시하는 채용관, 맞춤형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작성, 정보검색, 면접사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취업지원관, 이미지 커리커쳐와 취업타로카드 운세를 볼 수 있는 부대체험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서울시 소재 상시근로자 20인 이상의 중소기업 및 청장년층(만35세 이하) 구직자는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쿠르트 투어' 공식 홈페이지(http://seoulrecruiting.incruit.com)에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거나,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서초구청 취업정보센터에 팩스(2155-6689) 또는 이메일 (dreampage@seocho.go.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22일(금)까지이며 신청서류심사 후 30여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개별통보하게 된다. 단, 구직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도 당일 현장에서 구직신청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이번 중소기업 리쿠르트 채용박람회가 심각한 취업난에 시름하고 있는 청장년층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앞으로도 서초구의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일자리창출 방안을 마련하는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자아카데미(www.kj-academy.com)특약.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