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비, 대여, 보관 등 토탈서비스 제공

[투데이코리아=나지혜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경정비, 대여, 보관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해 주는 '강남구 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를 오는 19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서역(1번 출구) 환승주차장에 178.51㎡규모로 설치된 이 자전거센터에는 6명이 상주하며 자전거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우선 자전거 비용이 따르는 부품교환 수리를 제외한 타이어 펑크, 브레이크․기어 수리 등 간편정비를 무상으로 처리한다.

첫 선을 보이는 '자전거센터'는 '자전거 대여 서비스'도 실시하는데 지금까지 구에서만 빌려 탈 수 있었던 '임대자전거' 를 이곳에서도 대여할 수 있도록 개선해 이용 주민의 불편을 크게 줄여 주었다.

'임대자전거'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누구든 강남구자전거 홈페이지(http://bike.gangnam.go.kr)에 신청하고 보증금(1만원)과 월 사용료(1천원) 납부 후 센터를 찾으면 된다.
구는 자전거센터 내에 30대 규모의 '자전거보관소'를 추가로 설치했는데 최근 이용이 부쩍 늘어난 수서동 인근 사용자들의 불편도 크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삼성역, 학여울역, 수서역(2번출구), 구청등 4개소에 150대규모의 '자전거보관소'를 운영 중인데 강남구자전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과 연회비 1만원 납부 후 방문하면 보안카드 발급과 동시에 이용가능하다.

'자전거보관소'에는 보안카드와 비밀번호로 이루어진 내․외부 2중 잠금장치와 CCTV 2대를 설치하고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해 주어 주민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전거센터는 명절을 제외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데 평일은 오전8시부터 밤8시까지, 주말은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자전거종합센터 건립으로 수서동․일원동 인근 주민들이 자전거 무료 경정비, 보관, 대여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자전거이용 활성화와 주민 편의를 위해 자전거 편의시설을 더욱 확충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02-445-0260(주말 휴무) 한국기자아카데미(www.kj-academy.com)특약.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