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원내대표 "국민들에겐 소총폰을..." 발언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우)가 2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들어보이며 "국민들에게는 소총폰은 줘야 할 것 아닌가"라고 말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강주모 기자] 민주당이 강기정 의원의 '김윤옥 여사 금품수수 발언'에 대한 청와대와 한나라당의 윤리위 제소 등의 움직임에 대해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2일 "청와대과 총리실에서 대포 폰을 사용한다면 국민은 어떤 폰을 사용해야 하는가"라면서 "국민에게는 소총폰은 줘야 할 것 아닌가"라고 힐난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와 총리실은 이런 발상을 하고도 반성이 없는가"라면서 "대포폰은 주민등록법 위반, 사문서위조죄, 위조사문서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 국민이 마음 놓고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한 뒤 "이 문제에 대해 반드시 국정감사 또는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이춘석 대변인도 이날, 현안 브리핑을 통해 "어제 김윤옥 여사 관련 의혹에 이명박 대통령이 격노했다고 한다. 한나라당 대변인 논평, 청와대 대변인 논평, 민정수석 기자회견까지 맹공으로 이어졌다"면서 "청와대에 보고된 사찰보고서와 청와대가 직접 만들어준 불법 대포폰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가 약속을 한 듯 입을 다물고 있다"면서 청와대와 한나라당에 대해 질타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보고서에 따르면 국정원이 민간인 사찰을 하고 있었고, 청와대는 이를 알고 있었다. 그리고 증거를 은폐하는 과정에 버젓이 불법 대포폰을 사용한 후 이를 청와대에 반납했고 국회에 출석한 법무부 장관도 사실을 전부 인정했다"면서 대포폰에 대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민간인 사찰 대상자였던 김종익 씨에게도 부인과 가족이 있고, 사찰을 당한 여당 국회의원들도 마찬가지"라면서 "이 사람들이 대통령과 영부인의 권위만큼은 아닐지라도 권력의 원천은 국민도 그만큼의 긍지와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과 똑같이 가족을 가진 국민이 당한 일에도 자신의 가족이 당했을 때 느낀 분노처럼 똑같이 국민과 여, 야당 의원이 느낀 감정에도 분노를 느껴주실 때까지, 그리고 이러한 사태가 철저한 진상규명이 이루어질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국민은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