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조사특검은 성급 VS DJ시절에도 철저했었다

▲한나라당 내에서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재수사해야 한다'는 의견과 '성급하고 적절치 않다'는 의견이 대립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강주모 기자] '민간인 불법사찰 수사'과 관련해 한나라당 내부에서 혼선을 빚고 있다.

한 쪽에서는 민주당의 국정조사나 특검요구에 대해 '성급하고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지만 다른 한 쪽에서는 '재수사"를 촉구하고 나선 것.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4일 오전, SBS 라디오 '서두원의 전망대'에 출연해 "많은 사람들이 정황 증거라고 말하지만 일단은 면밀한 확인과 검토가 필요하다"면서 "야당이 당장 국정조사나 특검을 요구하는 것은 성급하고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의 국정조사나 특검요구에 대한 입장은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재판결과를 기다려 봐야 하며 면밀한 청와대 내부조사와 재판 과정을 지켜보면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일단 대포폰이 사용됐다면 그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은 것"이라면서도 "대포폰 문제는 이귀남 법무부 장관이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확인을 했지만 의견이 엇갈리는 만큼 명백한 사실관계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에 반해 같은 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BH 하명'이라는 메모가 나왔고 청와대가 대포폰을 지급했다는 사실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이 사건을 적당히 넘어가려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재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 최고위원은 DJ 정권시절 재수사를 해서 검찰총장, 청와대 민정수석, 당시 가장 실세였던 법무비서관까지 구속했던 사례를 예로 들면서 "검찰이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에 대해) 재수사를 해야만 다른 사건에 대한 정상적인 사정활동도 국민들로부터 공정하다는 판단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정권적 차원에서 공정한 사회라는 화두를 내걸었는데 이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과제는 사법절차의 공정"이라며 "이귀남 법무부장관도 견강부회하지 말고 재수사를 결정해야 한다"고 이 장관에게 활시위를 겨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