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대표 한수정 이하 EA 코리아)는 2년 만에 돌아온 PS2및 PSP용 스노보드 게임, 「SSX 온 투어(SSX On Tour)」의 국내 발매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현대 성우리조트에서 ‘SSX B-Boarding 투어’라는 스노보드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명칭인 ‘SSX B-Boarding Tour’는 젊음의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B-Boy문화와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Snow Boarding’을 합성한 신조어로 위력적인 몬스터 트릭으로 현란한 기술을 자랑하는 「SSX 온 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스타일리쉬’인 만큼 오프라인에서도 직접 자신의 스노보드 실력을 멋지게 발휘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이다.

‘SSX B-Boarding 투어’는 선수와 일반인으로 구분하여 스노보드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하프 파이프(Half Pipe)와 SBX 두 가지로 운영되는 종목은 개인과 단체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총 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버튼 스노보드세트, 스노보드 복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12월 마지막 주 3일간의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12월 29일
Half Pipe 예선 및 결승
[예선]출전선수 전원이 번호순
[결승]결승 시드 순서대로 진행, 2차전 후 BEST기록으로 순위 시상

12월 30일
SBX예선
출전선수 전원이 번호순으로 경기 실시,한명씩 단독 출발하여 1회 기록으로 토너먼트 시드 배정
남 : 선수32강, 일반 64강
여 : 선수8강, 일반 16강

12월 31일
SBX결승
토너먼트 진행순으로 진행(4인 동시 출발) 1,2위는 다음 라운드 진출

이번 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12월 1일(목)부터 8일(목)까지, 총 8일간 「SSX 온 투어」홈페이지(http://ssx.ea.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EA 코리아는 대회 기간동안 현대 성우리조트에서 ‘SSX 온 투어’ 시연존을 운영하고 게임 대회를 여는 등 눈 덮인 설원에서 스노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SSX 온 투어」는 DJ목소리를 인기 연예인 ‘배칠수’가 맡아 특유의 입담과 애드립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했으며 전작과는 달리 ‘스키 모드’의 추가로 광대한 설원과 살인적인 낭떠러지 등 섬세하게 묘사된 새로운 트랙에서 펼치는 스노보드와 스키의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80년대를 주름잡았던 유명 헤비메탈 밴드 ‘Scorpions’를 비롯한 최신 힙합 뮤직까지 총 41곡의 사운드트랙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SSX 온 투어」는 11월 24일 PS2버전이 발매되었으며 12월 8일 PSP버전도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