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까지 동원해 정규직 노동자들 자극한다"

▲ 금속노조 정기대의원대회가 열린 22일 울산시 북구 오토밸리믄화관에서 현대자동차비정규직지회 조합원들이 연대파업을 호소하며 참가 대의원들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명수 기자] 현대자동차 비정규직(사내하청노조) 근로자들이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간 것과 관련, 진보신당이 논평을 통해 사측을 비판하고 나섰다.

진보신당 김종철 대변인은 22일 현대차 울산공장 강호돈 부사장이 "휴업조치를 내릴 수 있다"고 엄포를 놓은데 대해 정규직과 비정규직 사이를 이간질하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김종철 대변인은 "회사측이 비정규직 연봉이 4천만원에 이른다며 사실이 아닌 거짓말까지 동원해 정규직 노동자들을 자극하고 나섰다"며 "노동자 연대에 분개했다던 현대사측이 결국 정규직과 비정규직 사이를 이간질하고 연대를 깨려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강호돈 부사장이 가정통신문에서 비정규직을 도우면 정규직이 손해 볼 줄 알라는 으름장을 놓았다"며 "정규직 전환이라는 사내하청 노동자들의 정당한 요구를 시종일관 '불법행동'으로 몰아세웠다"고 전했다.

이어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하라는 대법원 판결에 대한 이행 요구가 어찌 불법이 될 수 있냐"며 "법 위에 군림하며 비정규직 노동자를 탄압하는 현대자동차는 무슨 왕국이라도 된단 말인가"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현대차 사측은 정규직 노동자들의 비정규직 노동자 연대 의지를 꺾는 휴업조치 협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이미 수많은 현대차 노동자들이 부상을 당했고, 분신을 시도한 비정규직 노동자까지 있었다.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대차 사측은 사내하청 노동자들의 정당한 요구를 즉각 수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반면 전경련과 경총 등 경제 5단체는 이날 현대차 사내하청노조의 불법행위와 점거농성으로 천억원 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민주노총과 민주노동당 등 외부세력 개입으로 사태 장기화를 우려했다.

이들 단체는 "중앙노동위원회가 사내하청노조는 현대차의 교섭상대가 될 수 없다고 결정했다"며 정규직 전환 요구는 법적판단을 기다려야 할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