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이 동영상 UCC 서비스 'tv팟'에 이어 생활 속 전문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그들 만의 노하우 동영상을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노하우팟(tvpot.daum.net/knowhow/Top.do)'을 오픈했다.

다음 'tv'팟에 이어 '팟'시리즈의 일환으로 선보인 '노하우팟'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 못지 않은 재주를 가진 일반인들이 제작한 노하우를 모아 공유하는 공간으로 △요리법, DIY, 다이어트 등 모두 14개 주제별로 노하우를 제공하는 '채널' △특정 테마별 노하우를 총망라한 '테마노하우' △고수 가운데 지존으로 뽑힌 노하우를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 등 카테고리로 나뉜다.

UCC활성화를 위해 다음은 노하우는 보유하고 있으나 제작상 어려움을 느끼는 고수들에게 동영상 제작에서부터 촬영 교육, 캠코더 및 스튜디오 장비 대여 등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다음 신종섭 동영상서비스 팀장은 “노하우팟 오픈을 계기로, 우리 주변 생활 속 고수들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동영상으로 나와 우리의 생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tv팟', '노하우팟' 등에 이은 일련의 '팟'시리즈 서비스 론칭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No.1 UCC 플랫폼으로써 양질의 UCC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동영상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tv팟'을 시작으로 개인별 채널인 '마이팟'을 선보였고 이번 '노하우팟'에 이어 VOD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비디오팟'과 동영상 플레이어 '미니팟'을 오는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