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임원 인사…AM플러스자산개발 최영보 사장 승진

애경그룹은 AM플러스자산개발㈜ 최영보(왼쪽)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AK플라자를 운영하는 애경유지공업㈜ 대표이사에 서광준(중앙) 부사장을 임용하는 등 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19일 단행했다.

애경그룹은 또 그룹 경영지원실을 전략기획실로 바꿔 실장에 조재열 사장(전 애경유지 사장 및 ARD홀딩스 유통부문 대표이사)을 신규 임용했다.

최영보 사장은 54년 서울 출생으로, 한양대 공업경영학과 졸업했다. 애경산업 관리부문장(전무), 애경산업 경영지원부문장, 그룹 경영지원실장, AM플러스자산개발 부사장 등을 지냈다.

서광준 부사장은 56년 서울에서 출생해 고려대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롯데백화점(부장), 애경백화점 구로점장(상무), 수원점장(부사장), AK플라자 영업본부장 겸 분당점장 등을 역임했다.

또 조재열 사장은 49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했다. 삼성물산 경영지원실장(부사장), 삼성플라자 유통본부장, ARD홀딩스 삼성플라자 총괄, AK플라자 총괄사장 등을 지냈다.

이번 인사와 관련해 애경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특징은 '성과 있는 곳에 보상 있다'는 인사철학을 반영했다”면서 “각 사별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미래의 그룹 핵심인재를 단계적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룹 전략기획실로 개편된 조직은 그룹의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각 사의 자율 및 책임경영과 그룹 차원의 전략경영간의 조화를 이루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임원인사 내용.

<승진>

◇AM플러스 자산개발
△최영보 대표이사 사장

◇애경유지공업
△서광준 대표이사 부사장

◇애경유화
△김정곤 전무
△한승훈 전무
△최낙모 상무

◇애경화학
△최광식 상무

◇코스파
△김원종 상무

◇애경개발
△임인택 상무
△문영준 상무보

◇제주항공
△박영철 상무보

◇AK켐텍
△임호근 상무보

<이동>

◇그룹 전략기획실장
△조재열 사장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