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품 전문 유통기업인 에스티컴퓨터(http://www.stcom.co.kr,대표 서희문)는 기존 ASUS 비디오 시큐리티 기능을 보다 강화한 ASUS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Video Security Online) 기술을 공개했다.


동영상을 보다 고화질로 감상하도록 하여 폭넓은 인기를 얻었던 ASUS 스플랜디드 기술등 다양한 그래픽카드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ASUS에서 강력한 개인 보안관련 기술인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을 추가 발표한 것이다.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기술은 ASUS 그래픽카드와 화상카메라가 연동되는 기술로 지정된 장소를 모니터링하면서 도난 이나 외부침입 등을 감지하여 경고해주는 기술이다.
실제로 영국에서 이러한 화상카메라 보안 시스템으로 도난장면이 촬영되어 도둑을 잡은 사례도 보고되었다.

수백만원 이상의 고가 보안 장비를 개인이나 소규모 사무실에 구비하는 것은 어렵지만 ASUS 그래픽카드와 화상카메라 그리고 전용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으로 보안시스템을 퍼스널 보안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 프로그램 자체는 무료이며 ASUS 그래픽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기능을 지원하는 ASUS제품의 경우 박스에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 지원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비디오 시큐리티 온라인은 화상카메라 지원을 1대에서 2대로 늘려 더욱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온라인기능을 더해 이메일로 침입경고메일을 발송하고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경우는 전화로도 침입경고 메시지를 보내주게 된다.

에스티컴퓨터의 마케팅 담당자인 맹성현 과장은 ASUS 그래픽카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물론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ASUS 그래픽카드 제품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