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의 연속골에도 불구, 2-2 무승부

▲박주영의 모습
[투데이코리아=김나영 기자] 축구선수 박주영(AS모나코)이 올 시즌 두 번째 멀티 골을 터뜨려 관심을 끌고 있다.

27일(한국시각) 박주영은 모나코의 루이 2세 스타디움에서 열린 SM캉과의 프랑스 프로축구(리그1) 25라운드 홈경기에 최전방 원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헀다.

박주영은 전반 35분 선제골에 이어 후반 17분에 추가 골을 성공시키며 2-0으로 앞서나갔던 모나코는 후반경기 중반 두 골을 내리 내어주며 2-2로 무승부가 됐다.

이로 인해 모나코는 승점 1점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4승13무8패(승점 25)로 강등권인 18위 탈출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지난달 31일 부상에서 복귀한 후 완벽한 부활을 보여준 박주영의 활약은 AS모나코의 큰 위안이 됐다.

박주영의 첫 골은 패널티킥이었다. 전반 35분 캉 수비수 그레고리 레카의 핸들링 반칙으로 얻은 패널티킥 기회에 키커로 나서 침착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17분에 환상적인 슈팅으로 추가 골을 터뜨렸다. 왼쪽 측면에서 드리블하며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오른쪽 골포스트를 강타한 뒤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골키퍼가 막을 수 없는 완벽한 슈팅이었다.

팀은 비록 무승부가 되었지만, 박주영은 시즌 8-9호 골을 연달아 넣어 유럽 무대 진출 후 첫 시즌 두 자리 득점에 단 한 골만을 남겨두게 됐다.

이 경기 후 프랑스 '레퀴프'지는 박주영에게 평점 6을 주고, 평균 이상의 활약이란 평가를 남겼다. AS모나코 미드필더 망가니가 양 팀 통틀어 유일하게 7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