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 오는 30일 독도 영유권 내용을 포함한 검정결과 발표

독도.jpg

▲눈 내린 독도의 모습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일본 정부가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기술한 중등역사교과서 승인한 것에 대해 한국 국민들과 네티즌들의 일본에대한 성토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일본 정부는 지난 19일 한·중·일 외교장관회담에서 일본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독도 영유권 내용을 포함하는 검정결과를 30일 발표하겠다고 우리 정부에 통보해왔다.

이로써 일본은 내년부터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표기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마쓰모토 다케아키 일본 외상에게 "검정결과가 한·일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해서는 안 된다"며 반대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우리 측의 요구를 무시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의 네티즌들은 일본 정부를 향한 비난의 목청을 높이고 있다. "일본 지진으로 기금가지 모으고 있는데 이건 배신 행위다" "성금모금 취소하라" "성금 반환해라" 등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또 네티즌들은 "성금 모아줬더니 이제 독도까지 기부하란 거냐" "대지진으로 나라가 가라 앉을 위기에 처하니 독도로 이주하려나 보다" 등 일본 정부의 처사를 조롱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우리 정부에 단호한 대처를 주문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이번에 얼마나 단호하게 대처하는지 지켜보겠다" "무대응 원칙만이 상책이 아니다" "언제까지 당하고만 있을 건가" 등 강경론을 펼쳤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