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상해의약품박람회’에 국내 우수한약제품 홍보관 설치

보건복지부는 국내 우수한약제품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하여 우수한약기술지원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올 사업목표는 상해의약품박람회(6월)와 홍콩의약품&건강식품박람회(8월)에 참가해 우리한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한약 등 한방제품 생산업체 6개를 최종 선정하고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2007 상해의약품박람회'에 우선 참가한다.

참가업체는 우수한약재제품(GAP품목) '(주) 동우당제약, (주)휴먼허브', 한방건강식품 '(주)약령시사람들', 한방화장품 '(주)자미, 소리소, 하늘호수' 등 6개 업체이며,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홍보 부스, 브러슈어, 상담 및 통역도우미 등을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을 통해 국고로 지원한다.

이는 최근 FTA 체결 등 글로벌 경쟁시대에 국내 우수한약제품 생산업체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2007 홍콩의약품 및 식품박람회(ICMCM 2007)'에 2차로 참가할 계획이며, 동 박람회 참가희망 업체는 7월 18일까지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www.dgom.re.kr)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