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천사' 신지애(19,하이마트)가 시즌 3승을 달성했다.

신지애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88컨트리클럽(파72,6천1백3십3야드)에서 열린 MBC투어 비씨카드 클래식(총상금 4억원, 우승상금 1억원) 최종라운드에서 5타를 줄이며 합계 12언더파 204타를 기록하며 시즌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신지애는 이로써 상금랭킹, 대상포인트, 다승, 최저타수 부문 선두에 올라서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관왕에 청신호를 밝혔다.

2라운드까지 2타차 선두였던 최나연(20,SK텔레콤)과 함께 같은 조에서 플레이를 펼친 신지애는 3번홀에서 10미터짜리 버디를 낚으며 1타차까지 간격을 좁혔다. 시즌 첫 우승을 노렸던 최나연은 3번홀까지 타수를 줄이지 못하다가 4번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신지애에게 공동 선두자리를 허용했다.

이후 신지애와 최나연은 피 말리는 접전을 펼치기 시작했다. 6번홀에서 함께 버디를 기록하며 9언더파로 동률을 이룬 두 선수는 이후 신지애가 1타를 줄이며 전반 9홀을 끝낸 반면 최나연은 1타도 줄이지 못해 1타차 아슬아슬한 승부를 이어갔다.

후반 9홀에서 신지애는 버디 3개와 보기 1개를 주고 받으며 5언더파 67타를 기록했고 최나연은 1타밖에 줄이지 못해 선두와 2타차 단독 3위에 머물렀다.

한편 신지애와 같은 소속사인 우지연(20,하이마트)이 13번홀부터 18번홀까지 6개홀에서 5개의 버디를 낚아내는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1타차 2위에 올랐다.

1라운드 깜짝 선두에 올랐던 남민지(19,LIG)는 2타를 더 줄이며 김희정(38), 임은아(24,휠라코리아)와 더불어 공동 4위에 올라 최고의 성적을 냈다.

김소영2(20)는 마지막 날 버디 9개와 보기 1개를 기록하며 지난 1996년 김미현이 세웠던 코스레코드(65타)를 1타 경신하며 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

통산 6억원의 상금을 돌파한 신지애는 "모두 2연속 대회 우승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이렇게 우승을 차지해서 너무 기쁘다. 오늘 퍼팅이 좋지 않아 고전했고 최나연 프로가 무너질 듯하면서도 무너지지 않아 중반까지 긴장을 늦출 수가 없었다. 후반에는 우지연 프로(언니)가 버디를 6개나 잡아내면서 1타차까지 따라와 끝까지 긴장하면서 쳤다"고 말하며 우승이 확정되기 전까지의 심저을 토했다.

이어 그는 "모든 부문에 대해 1위에 올라서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며 생애통산 6억원 돌파까지 하게 되어 뜻 깊은 대회라 생각한다. 오늘까지 포함해서 우승한 최근 4개 대회가 우연히도 새로 생긴 대회에서 초대 챔피언에 오르게 되었는데 이것도 나에게는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후 일정에 대해 신지애프로는 "곧 US여자오픈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하는데 좋은 성적으로 돌아오고 싶다"고 말하며 LPGA에서도 자신의 실력을 100% 발휘할 것임을 다짐했다.

주식회사 문화방송과 비씨카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초대 챔피언으로 신지애가 등극한 가운데 내년을 기약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