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UCC'가 컴퓨터 모니터를 뛰쳐나와 오프라인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로 자리잡으며 그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UCC 포털사이트 판도라TV는 롯데백화점(대표 이철우 www.lotteshopping.com)과 공동으로 롯데백화점 영등포 점에 위치한 판도라TV UCC존에서 '2007 롯데 스카이파크 UCC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24일까지 매주 금,토,일 저녁 6시에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UCC란 누구나 쉽게 제작이 가능한 소통의 통로임을 알리기 위해, 판도라TV를 통해 유명해진 UCC스타들의 공연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시원한 야외무대로 자리를 옮긴 UCC존에서는 일반인들이 UCC스타들의 다양한 공연도 보고 시원한 맥주와 인기 UCC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UCC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제1회 대한민국 UCC대전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속사가 망했어요'의 가수 장성민씨, '초딩밴드' 패네키, 실로폰 속주로 유명한 '왕벌의 비행'의 잼스틱 등 쟁쟁한 UCC스타들의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비보이 배틀, 색끼발랄 토크 등 화제만발 UCC 문화 행사들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발 기간 중에 진행되는 “나도 인기스타 UCC콘테스트”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숨은 끼와 다양한 재주를 뽐낼 수 있는 스타 오디션 무대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의 영상은 판도라TV UCC Zone 채널(http://www.pandora.tv/2060597)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24일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6팀을 선정해 판도라TV UCC 공연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마지막으로, 초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한 여름 밤의 UCC페스티벌'도 마련되어 있다. UCC존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을 통해 Best UCC 영상과 '괴물' 등과 같은 최신 영화를 즐기며 주말 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이다.

특히, 판도라TV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하거나, 롯데백화점 영등포 점에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시원한 맥주와 팝콘, 네일 아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롯데 백화점 관계자는 “쇼핑의 공간이었던 백화점에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이색적인 UCC 공연도 보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했다”며 “UCC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향후에 백화점 내에 UCC 존을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