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아시아 하이킥 펀드 판매 개시

HSBC은행은 오늘 유망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는 아시아 부동산 지수와 아시아 대표 종목 지수에 투자하는 '아시아 하이킥 펀드'를 6월 28일까지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품은 호주, 홍콩, 일본, 뉴질랜드, 한국, 싱가폴 등 아시아 6개국 부동산 관련 기업들로 구성된 EPRA/NAREIT 아시아 지수와 아시아 4개국 50대 주요기업들로 구성된 Standard & Poor's 아시아 50지수에 연계된 파생상품으로 투자신탁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 하이킥 펀드'는 3년간 매 3개월 단위로 총 12번의 수익달성 기회를 제공하고 매 평가시점에 기초자산 2개의 최근 3일 평균종가가 최초기준가격 (3일 평균종가) 대비 같거나 104% 미만일 경우 3% 내외의 조건부 배당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평가 시점에서 기초자산 2개의 최근 3일 평균지수 종가가 모두 기준 지수 대비 104% 이상일 경우에는, 3% 내외의 배당수익 이외에 설정일로부터 경과한 년수에 따라 각각 3%, 6%, 9% 내외의 추가 배당을 지급하고 조기/만기상환된다.

이 밖에도 '아시아 하이킥 펀드'는 KOSPI200을 보너스 배당수익 지급 기준으로 활용하여 조건부 배당조건 또는 조기상환 충족시 KOSPI200 수익률에 따라 최소 1%에서 최대 3% 내외의 추가 수익률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첫번째 평가일(평균 3일)인 9월 21일, 27일, 28일 동안 EPRA/NAREIT 아시아 지수, S&P 아시아 50 지수, KOSPI200의 평균종가가 모두 기준 지수 대비 104%이상일 경우에는, 3% 조건부 배당수익과 3% 조기상환 보너스 쿠폰 및 KOSPI200 상승 폭에 따른 3% 보너스 배당수익이 발생하고 조기상환 된다.

이처럼 3개월 만에 조기 상환이 될 경우에는 최고 연 36% 의 투자 수익이 달성된다.

'아시아 하이킥 펀드'의 최소 투자금액은 1,000만원, 최대 3년 만기 상품이고 삼성투신운용이 운용한다. HSBC은행은 1억원 이상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와인 용품 업체인 메트로케인사의 'RABBIT와인 오프너 세트'를 제공한다. (문의 1588-1770)

HSBC은행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모집형 상품에서 큰 강세를 보이며 펀드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HSBC 은행은 글로벌 기준에 의한 엄격한 운용사 심사와 단계적인 개별 투자상품 심사를 거쳐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선진 펀드 상품을 개발하고 소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같은 선진 펀드 상품들은 HSBC 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산관리 전문가를 통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HSBC 은행은 2004년부터 2006년 동안 판매한 총 14개의 주가 지수 연계형 펀드 상품 모두가 조기상환 되는 성공사례를 이끌어 냈다.

특히, HSBC은행은 개별 종목이 아닌 국가 지수에 투자하여, 개별 종목 투자 상품에 비해 훨씬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내부 위험 관리 능력을 보여줬다.

HSBC 하이파이브 펀드 시리즈는 출시 당시 5번의 상환 기회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신개념 펀드로 자리잡으며 조기상환 ELS 펀드의 효시가 됐다.

또한 HSBC 은행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일 및 원자재 관련 펀드와 해외 부동산 리츠 펀드를 개발 및 판매하여 높은 조기상환율을 달성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은행권 최초로 물과 인프라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펀드강자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