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해웅 기자]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앱스프레소’ 교육과정을 KISA아카데미에서 오는 4월 18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앱스프레소(Appspresso)란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의 웹 개발언어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아이패드 앱(App)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웹 비즈니스 개발자 양성을 위해 KISA가 KTH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웹 관련 표준화와 접근성 강화로 인해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이 웹 기반으로 통합되는 추세에 발 맞춰 웹비즈니스 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 개발자나 또는 웹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웹(web)을 앱(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으로 변환하는 SW개발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 개발자도 앱스프레소를 이용해 앱을 만들 수 있다.

KISA 서종렬 원장은 “웹 비즈니스 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해당분야 기술 개발자나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앱 개발자들의 크로스 플랫폼 이슈를 해결하고 개발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으며, 교육 수요 및 성과에 따라 향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ISA는 그동안 본 과정을 위해 KISA아카데미와 KTH의 교류 협력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