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은 7080 디스코메들리… 피날레는 스케이터와 miss A 합동공연

김연아.JPG

[투데이코리아=정혜정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21, 고려대)와 함께. 오는 5월 아이스 쇼에서 화려한 은반위를 수놓을 피겨 스타들의 프로그램이 공개돼, 국내 피겨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올댓스포츠(대표 박미희)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특설링크에서 열리는 ‘KCC스위첸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 아이스쇼 참가 선수단의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이스 쇼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공연 프로그램은 화려한 손동작과 다양한 표정 연기로 비련의 주인공 지젤을 잘 묘사해 표현력과 예술성이 한 단계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연아 선수의 쇼트 프로그램 '지젤(Giselle)'이다. 그간 김연아의 새 쇼트 프로그램은 세계피겨선수권대회 이전부터 화제가 돼, 일찌감치 피겨 팬들의 관심을 받아 왔다.

또한, 김연아는 갈라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디바 비욘세(Beyonce)의 곡을 편곡한 '피버(Fever)'를 통해 매혹적인 느낌의 세련되고 여성미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연아 외에도 올림픽 페어 2회 우승자(88년 캘거리, 94년 릴레함메르) 예카트리나 고르디바(러시아)는 아이스쇼 1부에서 팝 가수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의 발라드 음악 ‘Ladies' Single I believe in you and me’를 통해 녹슬지 않은 피겨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2부에서 고르디바는 케이트 허드슨(Kate Hudson)의 ‘Cinema Italiano’ 맞춰 강렬한 무대를 한 번 더 선보인다.

랑비엘(스위스)은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조화를 이루는 제이미 컬럼(Jamie Cullum)의 ‘Don’t stop the music’을 선택했다. 랑비엘의 예술적 피겨 연기와 잘 어울리는 선곡으로 여성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르디바의 반려자인 1998년 나가노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일리아 쿨릭(러시아)은 1부에서 ‘다비드 가렛’의 ‘Who Wants to Live Forever’의 클래식 선율에 맞춰 감미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2부에서는 Usher의 ‘Love In This Club'으로 쿨릭 특유의 파워풀한 공연을 펼친다.


또, 2010년 ISU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우승자 알리사 시즈니(미국)는 ‘누벨바그’의 ‘Dancing with myself’ 경쾌한 음악과 안무를 통해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Moon River'에 맞춰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오드리 헵번을 연기한다.

2009∙2010년 미국 선수권대회 2회 연속 우승자 제레미 애봇은 아델(Adele)의 'Hometown Glory'를 새롭게 선곡했으며, "어두운 밤, 가로등 아래를 걷고 있는 느낌을 표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2007년 세계선수권 남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브라이언 쥬베르는 아론(Aaron)의 편안한멜로디 ‘Little Love’를 택했고, 2010 밴쿠버 올림픽 페어 금메달리스트 셴 슈에-자오 홍보(중국)는 지아코모 푸치니(Giacomo Puccini)의 ‘Turandot’에 맞춰 한편의 오페라 같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10 동계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 곽민정은 전 국가대표 피겨선수인 신예지가 직접 안무가로 나선 'Get Right'를 선보일 예정이다. 곽민정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이미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아이스쇼의 주제인 펀(FUN)에 맞춰 즐거운 곡을 연기하게 되어 기쁘다”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또한, 2011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별선수권대회 우승에 빛나는 김해진은 깜찍하고 발랄한 연기가 돋보이는 'The Show'를 선보일 예정으로 “신나는 곡을 연기하고 싶어 찾아낸 곡이다. 모두 함께 신나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06 토리노 올림픽 페어 은메달리스트 장 단 – 장 하오는 한국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OST 중 ' Here I am'을 선곡, 스페셜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참가한 스케이터들이 모두 함께하는 무대도 기다리고 있다. 1부 첫 공에서는 708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디스코 곡들을 믹스한 'Disco Heaven'에 맞춰 온 가족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며, 레이디가가의 'Born This Way'에 맞춘 화려한 군무가 2부의 시작을 알린다.

공연 마지막은 스페셜 게스트 miss A와 함께 하는 무대로, miss A 가 라이브로 부르는 자신들의 히트곡 'Bad Girl Good Girl'과 'Breathe'에 맞춰 신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KCC스위첸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은 잠실 실내체육관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오는 5월 6일(금) 오후 8시 공연을 시작으로 7일(토) 오후 7시, 8일(일) 오후 5시30분 공연 등 3일에 걸쳐 총 3차례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판매 중이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KCC스위첸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 공식 홈페이지(www.allthatskat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