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잡과 제휴, 건설사 채용정보 공유가속화

건설취업 전문사이트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가 주요 채용포털들과 잇따른 제휴를 통해 건설채용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이 만든 생활취업포털 파인드잡(www.findjob.co.kr 대표 주원훈)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 사이트에 게재된 건설관련 채용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제휴에 따라 건설워커는 파인드잡에 건설, 건축, 토목, 인테리어, 전기, 감리, 부동산, 건설자재 등 건설관련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건설사 인기순위, 기업정보, 취업칼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파인드잡도 자사 사이트에 올라온 구인정보 중 건설과 관련된 채용정보를 건설워커에 공급한다. 양사는 향후 온라인 채용박람회, 이벤트 등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PC통신을 사용하던 시절인 1997년부터 10년 넘게 건설분야 채용정보를 제공해온 건설워커는 자사에 등록된 특화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근도가 높은 주요 채용포털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건설워커는 이미 다음취업, 리크루트, 커리어, 스카우트, 잡링크, 사람인, 케이티잡, 경총 아웃플레이스먼트센터, 잡이스 등을 주요 제휴채널로 확보하고 있다.

건설워커 유종욱 이사는 “이번 업무 제휴로 건설워커는 고급 기술인력 위주의 건설채용정보 제공에서 탈피,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기능인력 및 일용 근로자(잡부)까지 아우르는 업계 최대 규모의 건설채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 헤드헌팅, 채용대행업체와 아웃소싱기업과 같은 에이전시 기업들도 중요한 고객으로 끌어들여 명실공히 국내 1위 건설채용포털의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설워커는 자사의 패밀리 사이트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의 의료전문 채용정보도 파인드잡에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2000년 국내 최초의 의사취업포털을 모토로 출범한 메디컬잡은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약사, 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 등 보건의료분야 구인구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의료계 대표 취업포털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