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잔금 1억5700만원...사용 내역 밝히지 않아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국토해양부 직원 17명이 지난 3월 제주도에서 열린 연찬회 후 4대강 공사 업체들로부터 룸살롱 등 향응을 제공 받다 총리실 공직복무관리실에 적발됐다고 14일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연찬회는 국토부 주최로 열렸으며, 행사 비용은 관련 업체들로부터 '행사 참여금 명목으로 1억7000만원을 걷어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중 행사에 쓰고 남은 잔금 1억5700만원의 사용내역에 대해서 국토부는 밝히지 않고 있다고 신문은 지적했다.

국토부 수자원정책국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자연친화적 하천관리 연찬회'를 개최했다. 각 지방자치단체와 4대강 공사업체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문제는 연찬회에 사용된 비용을 4대강 관련 업체가 부담했으며 연찬회 후 룸살롱 등 향응을 제공한 점이다. 지난 3월 31일 밤 연찬회 후 총리실 직원 4~6명이 룸살롱에서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접대를 받는 현장을 급습해 이 같은 사실이 알려졌다. 총리실은 적발된 국토부 직원 17명에 대해 징계를 요구했으나 국토부는 주의를 주는 선에서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관련해 신문은 14일 국토부 수자원정책국장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연찬회에 대해선 할 말이 없다"고 전했다. 국토부는 6월 현재 인.허가권 등 1592개의 규제를 갖고 있는데 정부 부처 전체 규제의 22에 해당한다.


※ 목금 연찬회

주요 정부 부처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모임으로 근무하는 목금요일에 휴양지에서 관련 기업체 후원하에 간담회 또는 연찬회를 갖고 주말에는 골프 등의 향응을 받는 것을 말한다. 이 경우 공무원들은 3~4일 동안 공짜 여행을 즐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