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ㅇㄴㅇ.jpg

▲서경석 사업 실패담 공개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엄친아' 방송 최초로 자신의 처절한 실패담을 털어놨다.

서경석은 tvN '재미있는 스타특강쇼'에서 "많은 분들이 저를 보면 '똑똑하다, 엘리트다, 생각이 많아 보인다'고 생각하신다"며 "그러나 저는 사실 알고보면 헛똑똑이다"라고 고백했다. "데뷔 후 지금까지 무려 40번이나 사업에 실패 했다"며 방송 최초로 밝힌 것.

군입대를 앞두고 어린 시절 자신에게 잘해줬던 형에 대한 보답으로 형에게 100평짜리 식당을 차려주었지만 입대 후 100일 만에 폐업했던 이야기를 시작으로 '억' 소리 나는 주식 투자 실패담도 공개할 예정이다.

서경석은 데뷔 18년 만에 처음으로 실패담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20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이 나처럼 자신의 머리만 믿고 실패를 반복하지 않길 진심으로 바라기 때문"이라고 밝혀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한편, 서경석에 이어 24일에는 독설가 김구라가 '독하게 살아남기'란 주제로 화끈한 강의를 펼칠 예정. 7월 1일과 7월 8일에는 '누구나 슬럼프는 온다'는 김국진의 '실패 통달'과 '약골개그 창시자' 이윤석의 '싸움의 기술' 강연도 마련돼 있다.

tvN 명재욱PD는 "최근 사라져가는 20대 청춘들의 힘과 빛을 되살려 보고자 '재미있는 스타특강쇼'를 기획했다"며 "스타들의 진솔한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20대 청춘들에게 성공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경석의 충격적인 사업 실패 고백과 20대 성공 비법은 17일 금요일 밤 11시 tvN '재미있는 스타특강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