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파란의 지역정보 서비스는 사용자 IP기반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사용자 IP 정보를 활용, 이용자 컴퓨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이용 장소에 따라서 지역별로 다른 메인 화면 및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접속한 지역의 IP를 통해 바로 접속한 지역정보 외에도 관심 지역 설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설정에 따라 맞춤 생활정보 콘텐츠(병원 및 음식정 등의 업체 정보, 부동산 정보 등)가 제공된다.
또한, KT 유선 전화번호 DB를 활용, 기존 전화번호 검색과 지역 검색을 통합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하며, 전국 국번 및 전화번호 검색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파인드올(벼룩시장)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의 생활중고용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상세 지도 이미지를 확대한 와이드형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란 서비스본부의 심철민 본부장은 “이번 지역정보 서비스 개편은 편의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네티즌들이 보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생활형 서비스”라며, “향후 모바일 등으로의 서비스 플랫폼 확대는 물론, 포털로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지도 DB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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