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송영한)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생활형 서비스 개념을 도입,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및 기능을 추가한 지역정보 서비스(local.paran.com)를 업그레이드 개편했다.

개편된 파란의 지역정보 서비스는 사용자 IP기반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사용자 IP 정보를 활용, 이용자 컴퓨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이용 장소에 따라서 지역별로 다른 메인 화면 및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접속한 지역의 IP를 통해 바로 접속한 지역정보 외에도 관심 지역 설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설정에 따라 맞춤 생활정보 콘텐츠(병원 및 음식정 등의 업체 정보, 부동산 정보 등)가 제공된다.

또한, KT 유선 전화번호 DB를 활용, 기존 전화번호 검색과 지역 검색을 통합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하며, 전국 국번 및 전화번호 검색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파인드올(벼룩시장)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의 생활중고용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상세 지도 이미지를 확대한 와이드형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란 서비스본부의 심철민 본부장은 “이번 지역정보 서비스 개편은 편의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네티즌들이 보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생활형 서비스”라며, “향후 모바일 등으로의 서비스 플랫폼 확대는 물론, 포털로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지도 DB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