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네이트닷컴 및 싸이월드, 삼성카드, 국방부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에게 대용량 통합검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주)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kr)가 대표적인 온라인 지식거래 서비스 업체인 해피캠퍼스의 일본 사이트에 대한 통합검색 프로젝트를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중국, 대만을 비롯해 일본에서도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해피캠퍼스는 회원들이 직접 만든 보고서, 다양한 분야의 논문, 전문정보 및 서식 등의 자료를 검색하고 거래하는 온라인 지식 포털 사이트로 유명하다.

지난 2004년 오픈 이후 지식거래 사이트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는 해피캠퍼스 일본은 올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양질의 지식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편의성 강화를 통한 검색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었으며, 이번에 코난의 통합검색 솔루션 '독크루저(Docruzer)'를 도입해 보다 체계적이고 고품질의 검색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해피캠퍼스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해피캠퍼스의 한국어 통합검색 솔루션 구축을 완료하고, 올해 해피캠퍼스 일본에 통합검색 솔루션을 추가하게 됐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차례에 걸쳐 코난의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검색품질, 설치의 편리함, 검색 속도 및 관리기능 등 많은 부분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도입 소감을 밝혔다.

◇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는 형태소 분석을 기반으로 한 순수 원천 기술로 개발한 검색엔진 솔루션,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지난 1999년 4월 설립 이래 대규모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에서 공공부분, 기업, 군, 의료, 교육기관, 방송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가에서 그 기술려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2004년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활용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검색시장 트렌드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