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게임 패션쇼]
“건강한 게임문화조성을 위한 게임이용자 참여 대규모 행사가 열린다”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원장 최규남)과 서울시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심일보)은 세대를 넘어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한다.

게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이용문화정착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이용자 참여형 문화축제인, '제1회 대한민국 게임문화페스티벌'을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 및 한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2,000만 명의 이․스포츠 이용자와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 세계 1위(32%)국가이지만, 청소년이 체험하고 참여하는 게임문화행사는 부족한 상황으로 게임을 주재로 한 21세기 문화축제 개최의 사회적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 [사진: 게임 패션쇼]
게임문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 게임이용자 중심의 게임문화축제를 통한 우리나라 게임문화 수준의 향상 및 게임문화 선도국으로 이미지를 강화하고, △ 게임을 근간으로 한 다양한 새로운 콘텐츠의 소개로 21세기 청소년 게임 체험 및 참여프로그램 제공으로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하여 마련됐다.

게임문화 페스티벌의 주요행사는 △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서울시 대표선발전 △ 게임이용자 랜파티 △ 게임패션쇼 △ 기능성게임 체험전(학교폭력예방게임 등) △ 청소년 댄스게임경연대회 등 (5개 프로그램)이며, 부대행사로는 △ 청소년 수기 및 GCC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및 상영(게임주재)

△ 중고게임 물물교환장터 △ 게임이용자 대상 기부프로그램 운영(희망동전쌓기 캠페인) △ 건전게임문화 정착 서명운동 △ 도심 속의 게임코스프레 등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게임음악의 예술성 홍보와 대중전파를 위한 게임음악회도 기간 중 열릴 예정이다.

▲ [사진: 게임 패션쇼]

특히, 게임이용자 랜파티는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서울시 예선전'과 병행해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되며, 게임과 전통패션을 접목한 '게임패션쇼'는 게임의 무한한 창의적 가능성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NHN_한게임 및 MBC게임,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진행하는 '함께하는 게임문화나눔캠페인 홈페이지(http://eventpark.hangame.com/event/funhangame.nhn)'에서 7월 6일부터 실시되는 청소년 게임문화체험 수기 및 GCC공모전은 청소년 생활 속의 게임을 살펴보고, 올바르게 청소년 스스로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 [사진: 게임 음악회]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최규남 원장은 “대한민국 게임문화 페스티벌은 전 국민에게 21세기형 여가문화의 기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대한민국 게임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게임을 원천으로 하는 창의적 콘텐츠(게임패션쇼, 게임뮤지컬, 게임음악회 등)를 소개하는 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국내 및 해외 유관 축제프로그램과 교류활성화로 세계적 게임문화축제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 [사진: 게임 음악회]
▲ [사진: 게임 음악회]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