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투데이코리아=홍수정 기자] ‘소맥잔’이 2011년 상반기 최고의 아이디어 상품으로 꼽혔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 간 자사 MD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올 상반기를 빛낸 아이디어 상품 11선’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맥주와 소주를 섞어 마시는 ‘소맥’을 위한 전용잔인 ‘소맥잔(15.6%)’이 아이디어 상품 1위였다.

이 제품은 소주와 맥주의 비율을 1:9에서부터 5:5까지 눈금으로 표시해 취향과 주량에 따라 제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9 비율은 ‘부드럽게 술술’, 3:7 비율은 ‘소주황금비율’, 5:5 비율은 ‘기절만취주의’ 등 재치 넘치는 문구가 들어가 있다.

2위는 ‘매직모히칸(12.3%)’. 아침마다 뜨는 옆머리로 드라이기와 씨름을 하는 남자들을 겨냥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판매자는 ‘이 제품을 착용하는 것만으로 옆머리를 다운시켜 댄디한 스타일을 완성시킨다’고 소개하고 있다.

3위에 오른 ‘트랜스포머 테이블(11.5%)’은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싱글족 사이에 인기다. 이 제품은 자유롭게 접거나 펼쳐서 원하는 사이즈로 변형할 수 있다. 또 필요에 따라 식탁, 책상 등으로 용도 변경이 가능하다. 수납공간도 넉넉해 활용도가 높다.

4위는 ‘스위스프로즈 이지컷(11.3%)’이다. 수동형 야채 다지기 제품이다. 기존 ‘야채 다지기 제품’들과 달리 회전하는 칼날의 동력을 사용, 야채나 과일의 뭉개짐이나 즙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

5위를 기록한 ‘웰본 자전거(10.9%)’는 자전거와 유모차 기능이 결합된 유아용 삼륜차다. 등받이는 각도조절이 가능하며 햇볕차단용 양산이 부착돼 있다. 승차감 좋은 광폭타이어를 달았다. 부모가 아이를 태우고 유모차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조핸들을 달려있다. 이는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6위는 ‘스플리터 로봇’. 로봇모양의 이어폰 스플리터(splitter)로, 연인이나 친구가 함께 하나의 음악을 들을 때 활용하면 좋은 아이템이다. MP3플레이어, 스마트 폰도 연결 가능하다.

7위는 ‘미니 토일렛(8.3%)’이다. 외출 시 아이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소변기다.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다. 비닐 팩 속에 흡수 파우더가 소변을 순간적으로 젤 형태로 응고시켜 사용 뒤 깔끔하게 폐기할 수 있다.

8위를 기록한 ‘콤팩트 디카 전용 확대 현미경 렌즈(8.1%)’는 소위 ’똑딱이’라 불리는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제품이다.

9위는 ‘관절미니삼각대(6.6%)’였다. 볼 헤드를 지원하는 1단 미니 카메라 삼각대다. 둥근 모양이어서 어느 방향으로든 각도 조절이 쉽다. 삼각대 헤드에 장착해 사용한다.

10위는 ‘태양광 선풍기 모자(3.0%)’. 여름을 맞아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미니선풍기다. 모자에 선풍기가 달려 있는 이 제품은 모자 창 위에 설치된 태양전지가 전기에너지를 축적해 바람을 일으킨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