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I20090302_0000792664_web.jpg
교문앞 황당한'하의실종'

교문앞 황당한'하의실종'… 인천 A중학교서 무슨일이?

[투데이코리아=홍수정 기자] 인천 A중학교 교사가 학생 복장 규정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여학생 교복 치마를 교문 앞에서 압수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A중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 B양은 최근 등교 시 학교 교칙에 어긋나는 짧은 치마를 입고 등교했다.

이에 따라 C교사는 교칙에 따라 교복 반납을 요구했고, B학생은 학교 정문에서 교복치마를 반납하고 점퍼로 하의를 가린 채 교실까지 이동했다.

A중학교 학생들은 "해당 교사가 교복 치마 길이가 짧은 다른 학생에게도 치마를 반납하라고 수시로 지도했다"며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측은 아이들의 반항심 때문에 생긴 결과라고 해명했다.

A중학교 관계자는 "어느 교사가 교문 앞에서 교복을 벗으라고 말 할 수 있겠느냐"며 "보통 교복을 반납하라고 하면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교복을 반납하지만 해당 학생은 교문앞에서 교복을 반납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이 짧은 치마를 입고오는 경우가 늘고 있어 이를 지도하는 과정에서 생긴 일"이라면서 "해당교사와 면담을 해 본 결과 통상적으로 교문에서 적발을 하면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게 하지만 이번 경우는 학생이 교문 앞에서 교복을 반납해 황당해했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이른바 '하의실종' 패션이 유행하면서 아이들의 치마 길이가 짧아지고 있어 이를 지도하는 과정에서 생긴 일 같다"며 "현재 장학사들이 학교에 나가 구체적인 정황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