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알바로는 '정규직 취업시장으로 가기 이전 단계에서 일에 대한 경험을 쌓는 체력단련소(GYM)'라는 컨셉으로, 재미있고(FUN), 쉽고(EASY), 신속한(SPEED)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사이트는 차세대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를 업계 최초로 도입, 구직자의 조건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로써 구직자들은 각 서비스별로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들을 메인 페이지에서 한번에 접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특별관'에서는 대규모 프랜차이즈의 채용공고를 한번에 접할 수 있다. 등록된 채용공고 중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인기브랜드는 상단에 자동 노출된다.
이외에도 채용공고 하단의 화살표만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 현재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이 기능으로 구직자는 메인 화면이나 배너에서도 온라인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사이트 오픈과 함께 '매일매일 터지는 경품 퍼레이드' 알바로 런칭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회원가입, 이력서 등록∙수정, 알바레이더 맞춤설정 등 단계별 미션을 수행할 경우 해외여행 상품권, 닌텐도 DS,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알바로 이벤트 페이지(albaro.com/event/grando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알바로는 기존 아르바이트 포털사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며 “발 빠른 채용공고 외에도 톡톡 튀고 재미있는 컨텐츠들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today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