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타블로 동명이인 인터뷰
[투데이코리아=홍수정 기자] 美 스탠포드대학교 매거진이 학력위조 논란을 겪은 가수 타블로에 관련해 보도해 눈길을 끈다.

최근 발행된 스탠포트 매거진 7•8월호에는 ‘The Persecution of Daniel Lee (다니엘 리의 박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타블로의 학력위조에 대해 비중 있게 다뤘다.

스탠포트 매거진이 언급한 다니엘 리는 타블로의 영문 이름이자 그에게 아이디 도용을 허락했다는 소문이 퍼졌던 한 스탠포드대 졸업생의 이름이다.

앞서 타블로의 학력 논란을 제기했던 ‘타진요’측은 타블로가 동명이인인 다니엘 리 씨의 명의를 도용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동명이인 다니엘 리 씨의 인터뷰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탠퍼드대 매거진에 따르면 동명이인인 다니엘 리 씨는 타블로와 똑같이 2002년 스탠퍼드에서 학위를 받았지만 영문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은 타블로와는 달리 기계공학 전공에서 석사 학위를 땄으며 현재 미국 위스콘신 주에 위치한 산업디자인 회사에 근무 중이다.

다니엘 리 씨는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언젠가부터 한국인 래퍼가 내 아이디를 도용하도록 허락했다며 분노에 찬 한국인들의 메일이 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들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고 덧붙이며 아이디 도용 사실 허락설을 일축했다.

또한 해당 기사에는 한국의 스탠퍼드 총동문회가 이 사태에 나서지 않았던 것에 대해 타블로의 친구가 비판한 내용도 담겼다. 동문회 회장은 타블로가 총동문회에 참석한 적이 없었던 데다 총동문회의 일부 구성원들 또한 타블로의 말이 진실인지 믿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고 해명했지만 타블로의 친구는 인터뷰에서 "그들이 이 사태를 끝낼 수 있었음에도 아무도 화염 가까이엔 가지 않으려 했다"고 비판했다.
타블로 동명이인 인터뷰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