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에서는 네이버 서비스와 기부 활동과의 연계를 강화해 이용자들은 지식iN∙메일∙블로그 등 네이버 서비스 곳곳에서 해피빈에 기부 할 수 있는 기부 수단인 '콩'(콩 1개=100원)을 획득하거나, 별도로 '콩'을 충전해 원하는 단체에 원하는 금액만큼 손쉽게 기부할 수 있게 됐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이미 해피빈에 37개의 후원 기업들이 참여해 가전기기 제공, 수술 지원, 자원봉사 진행 등 각 기업의 사업 영역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면서 “향후 이용자, 기업, 공익단체들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온라인 기부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회사측은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오버추어(대표 제임스 우), KT(대표 남중수), 삼성그룹과 공동으로 해당 기업들이 지원하는 '콩'을 서비스 내에 제공해, 이용자들이 이를 클릭하고 공익단체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8월 4일까지(삼성그룹은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김경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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