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투데이코리아=이래경 기자] 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2011 HANKOOK DDGT 챔피언십 제4전’이 24일 F1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스피드 축제’ DDGT는 지난 2006년 5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국내에 최초로 드리프트를 도입하였으며 짐카나, 스프린트 레이스 등을 하루에 볼 수 있어 모터스포츠 종합선물세트로 불린 바 있다.

특히, 이번 4전에는 지난 3전에서 태풍으로 취소되었던 있는 짐카나 오너스 챌린지(Gymkhana Owners’ Challenge) 무료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전라남도를 비롯한 인근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라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레이스의 기초인 짐카나 종목을 통하여 보는 레이스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는 레이스를 선사한다. 참가신청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행사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륜구동 차량을 보유한 경우, 드리프트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드리프트 스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후륜구동 차량의 특성을 배우고 익혀 실생활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드리프트 스쿨은 7월 23일 (토요일) 개최되며, 연습용 타이어를 기본 제공하고, 서킷 주행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등이 제공된다.

DDGT는 서킷의 피겨로 불리는 드리프트(Drift), 스프린트 방식으로 순위를 겨루는 슈퍼 투어링(Super Touring 500, 300, 200, 100), 레이스의 기초로 불리는 짐카나(Gymkhana) 및 타임트라이얼(Time Trial), 목표 기록을 달성하는 타임챌린지(Time Challenge) 등 5개 경기로 구성된 레이싱 이벤트로 아마추어 레이서와 프로레이서가 함께 경기를 치르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