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카우 동영상 플레이어, 옥션 상품 리스트 연계해

동영상UCC를 즐긴 후 관심 물품이 생기면 별도의 쇼핑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해졌다.

국내 최초 UCC마켓플레이스인 픽스카우(www.pixcow.com, 대표이사 육상균)가 온라인 오픈마켓인 옥션(www.auction.co.kr)과 상품 검색 연계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상품 검색 연계 서비스'는 픽스카우의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해당 동영상의 내용과 관련이 있는 옥션의 상품 리스트가 소개되는 것으로, 상품을 클릭하면 옥션의 해당 페이지로 연결되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픽스카우의 동영상 컨텐츠와 관련이 있는 옥션의 상품 검색 결과 리스트가 자동으로 연동되는 구조로 픽스카우의 모든 동영상 하단에는 옥션의 상품 리스트가 소개된다.

예를들어 픽스카우에서 댄스 동영상을 검색하면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댄스화, 댄스 음악 CD, 댄스 의상 등의 동영상 주제와 관련된 상품이 소개되는 것이다.

현재 카테고리, 카우(동영상 업로더의 개인공간), 개별 동영상 등 다양한 수준에 따라 자동으로 연동되고 있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향후에는 동영상을 올린 제작자가 원하는 옥션의 상품리스트를 직접 연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하면 온라인 판매자들은 자신들의 SCC(Seller Created Contents: 판매제 제작 콘텐츠) 동영상을 픽스카우에 올려 제품을 홍보하면서 하단에 자신의 상품을 노출 시켜 판매로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등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픽스카우의 공장환 상무는 “SCC 동영상의 인기와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 효과를 직접적으로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이와 같은 제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동영상을 통한 제품 홍보가 판매로까지 한번에 연결되는 원스톱 검색 시스템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