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NC 김경문 감독취임 [투데이코리아=홍수정 기자] 프로야구 제 9구단 NC다이노스 야구단은 6일 오후 1시 경남 창원시 마산사보이호텔에서 초대 사령탑 김경문(53) 감독의 취임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감독은 "기분이 묘하다. 두산을 떠난 지 3개월도 안됐는데 새로운 팀에서 팬들을 만나게 돼 가슴이 설렌다"고 취임 일성을 토했다.

그는 "나를 초대 감독으로 불러준 김택진 구단주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창단팀 감독으로서 책임이 크다. 막내팀으로서 패기 있고, 힘찬 팀, 창원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드릴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이태일 구단대표와 이상구 단장이 함께했다. 이 대표는 아직 유니폼이 준비되지 않았다면서 "김경문 감독님은 베이징올림픽 때 좋은 경기를 보여줬기 때문에 베이징의 9전 전승, 9번째 구단의 의미로 등번호 9번의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한다"며 유니폼을 전달했다.

이 대표는 김 감독을 선임한 배경에 대해 "감독님을 믿었다. 감독님이 현역 시절 보여줬던 '도전 정신', 두산에서 '믿음'으로 선수를 길러낸 점을 높게 평가했다. 어떤 스타일의 야구를 하든 감독님의 야구를 하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구단 차원에서 외국인선수, FA 영입 등의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NC 김경문 감독취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