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jpg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5촌 조카가 북한산 인근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로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투데이코리아=송인석 기자]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5촌 조카 두 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일 서울 강북경찰서에 따르면 6일 오전 5시께 서울 강북구 우이동 북한산 용암문 등산로에서 박 전 대표의 5촌 조카인 박모(50)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오전 10시께는 박 전 대표의 또 다른 5촌 조카 박모(52)씨가 사건현장 근처인 도선사 용암문 탐방센터에서 인근 산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목을 맨 박씨의 흉기가 발견된 점과 CCTV를 미뤄 볼 때 자살로 추정되는 박씨가 피살된 박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채 발견된 두 시신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며 "인적이 드문 곳에서 흉기까지 발견된 점을 미뤄 계획적인 살해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살된 박씨는 2007년 고(故) 육영수 여사 탄신 82주년 행사에서 폭력을 써서 박근혜 전 대표의 동생인 근령 씨 등 재단 임직원을 강제로 내쫓았다가 기소된 적이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