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11년 걸어서 세계일주 [투데이코리아=홍수정 기자] 캐나다 몬트리올에 사는 56살의 장 벨리뷰라는 남성이 11년 간 걸어서 세계 일주를 마치고 이번주 캐나다로 돌아왔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벨리뷰는 2000년 8월18일 자신의 45번째 생일날 세계 일주에 나섰다. 사업 실패로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곤경을 극복하기 위해 특별한 도전에 나선 것이다.

11년 간 쉬지 않고 지구를 걸은 그는 출발 때에 비해 많이 수척해지고 흰머리도 크게 늘었지만 그래도 건강한 모습이었다. 11년 간 그의 곁을 지킨 것은 침낭과 옷가지, 구급약 등을 실은 스트롤러였다.

벨리뷰는 현재 몬트리올에서 서쪽으로 290㎞ 떨어진 곳에 있으며 온타리오 호수와 수도 오타와를 거쳐 다음달 16일 자신의 집이 있는 몬트리올에 도착할 예정이다.

11년 간 벨리뷰가 걸은 거리는 64개 국에 걸쳐 7만5000㎞에 달한다. 그는 멕시코에서 9일 간 한 여성과 사랑에 빠지기도 했고 수단에서는 터번을 두르고 턱수염을 길렀으며 중국과 한국에서는 뱀과 개고기를 먹어보기도 했고 필리핀에서는 무장군인들의 호위를 받기도 했다.

알제리에서는 크게 앓아 눕기도 했고 에티오피아에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며칠 간 수감되기도 했었다.

벨리뷰는 현재 가진 재산은 없지만 많은 경험을 쌓고 돌아왔다고 말했다. 11년 전 몬트리올을 떠날 때는 아무 것도 없었지만 지금은 지식과 경험이 풍부해졌다고 그는 자랑했다. 11년 걸어서 세계일주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