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투어, 투어닷코리아 지분 인수

주식회사 자유투어(대표:심양보)는 금일 온라인여행, 배낭여행, 개별여행 전문 여행사인 '투어닷코리아' (대표:유승우, www.tour.co.kr) 전체 지분의 51%를 인수하였다고 밝혔다.

투어닷코리아는 지난 94년 배낭여행 전문여행사로 시작하여, 14여 년 동안 젊은 층에서 꾸준히 사랑 받는 최고의 배낭여행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2006년에는 허니문 사업 추진 및 아시아 지역 사업확장으로 개별여행을 원하는 30~40대 직장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럽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으로 인정받아 2006년 독일월드컵 당시 600명의 붉은악마 독일 원정응원단 공식 여행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4년에는 1,100명이 참가한 독일 브레멘 합창 올림픽 대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2005년에는 홍콩 자유여행 상품인'여유만만'을 출시, 약 3,000여명을 송객하였고, 최근에는 '금소주'(금요일에 떠나는 소중한 주말여행)을 출시하여 2,100명을 송출하였다.

국내 최고 도메인 www.tour.co.kr을 확보하고, 1997년부터 국내최초로 온라인 여행업을 시작한 투어닷코리아는 연간 순 매출이 25~33% 증가하는 등 성장성이 돋보이며, 탄탄한 국내외 지사망으로 차별화 된 여행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자유투어는 최근 TOP항공과의 MOU를 통해 매출 증가를 실현하고 있으며, 금번 투어닷코리아 지분인수로 온라인여행, 배낭여행, 개별여행을 보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어우르는 종합여행레져그룹으로 자리매김을 단단히 하고 있어 향후 영업실적의 향상과 성장에 커다란 진일보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심양보 자유투어 대표는 이번 투어닷코리아 지분인수에 대해 “오프라인 패키지 여행상품판매와 온라인의 결합으로 영업에 많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며, 특히 자유투어의 부족한 부분인 배낭여행, 개별여행, 특화된 여행상품의 판매로 매출실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