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jpg
신수지 공식 사과

신수지 공식 사과 '감정적으로 문제 제기해...파장 송구 스러워'

[투데이코리아=유종만기자] 지난 10일 열린 제92회 전국체전 리듬체조 결승의 채점과정에서 심판들의 점수 조작 의혹을 제기해 파문을 일으킨 신수지(20·세종대)가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공식사과했다.

신수지는 13일 소속사인 세마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미니홈피에 심판 판정에 일부 과격한 표현을 사용한 것을 사과하고 감정적으로 문제 제기를 해 그 파장이 확대된 점에 대해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가 끝난 직후라 혼란스럽고 실망스러워 경솔하게 행동했다"며 "이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 제 글로 인해 더 큰 잡음이 생기는 걸 원치 않고 이번 일이 잘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채점의 권한은 전적으로 심판에게 있다. 이미 결과 발표가 끝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선수 입장에서 판정에 감정적으로 대응해 사태를 키운 점에 대해 송구스럽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하지만 "전국체전 채점과정과 대회 진행에서 순위 발표가 지연되고 전광판에 나타난 성적에서 오류가 드러나는 등 의혹을 제기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수지는 이번 전국체전 리듬체조 여자일반부 개인종합 결승에서 같은 대학 후배인 김윤희(101.550점)에 0.325점 뒤진 101.225점으로 은메달 차지했다.

그는 4번째 곤봉 종목 이후 최종 점수와 순위 발표까지 30여 분이 지연되고 기대했던 1위 자리를 김윤희에게 내주자 경기 후 자신의 미니홈피에 '더러운 X들아. 그딴 식으로 살지 마라. 이렇게 더럽게 굴어서 리듬체조가 발전을 못 하는 거다'라는 원색적으로 불만을 드러내며 심판진을 강하게 비난했다.

이에 대해 대한체조협회는 신수지가 제기한 점수 조작설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김윤희도 자신의 트위터에 심판 매수는 터무니 없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면서 사태는 일파만파로 확대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