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24일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
(www.facebook.com/AboutHyundai)!'를 개설하여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자 한다.

주요 구성은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나누는 참여 공간인 'Talking H!', 고객의 관심 차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Driving H!',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페이스북 앱을 개발해 매월 새로운 이벤트를 펼치는 'Exciting H!' 등으로 각 탭마다 해당 탭의 목적과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이니션 'H'를 합성하여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이벤트 앱으로 구성된 'Exciting H!'에서는 페이스북 팬들에게 매달 다른 주제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이 동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나만의 동화'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편, 현대차는 공식 페이스북을 개설하기 이전에도 페이스북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지난 4월 네덜란드에서 개최된 Autorai 2011에서는 ' Real Like'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페이스북을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 Real Like' 프로모션은 관람객들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이 담긴 태그를 들고 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차종에 터치를 하면 오프라인에서 바로 '좋아요'를 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공식 페이스북 계정 개설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Like H!’에서 시행되는 새로운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