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관할구인 영도구 공사업체 봐주기 의혹 제기

5명의 희생자를 낸 부산의 이동식 놀이공원 월드카니발의 추락 참사사고는 이미 공사단계에서부터 예정된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부산 영도구가 놀이공원 공사의 편의를 위해 법절차를 무시하고 공사를 했다는 주장이 지난 6월께 이미 나왔기 때문이다.

지난 6월26일 한 케이블방송사 보도에 따르면 한 민간업자가 부산 동삼동 매립지의 구민 체육공원을 놀이공원으로 조성하면서 가설전축물 공작물 설치등의 사전허가를 받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할 영도구는 무허가 시설이라면 당연히 철거 명령 등 행정집행을 해야하지만 오히려 사후 승인을 내주기 위해 내부검토까지 벌였다는 것이다.

이 방송사는 따라서 월드카니발 업체에 대한 특혜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즉 월드카니발의 관리감독 책임을 맡고 있는 영도구는 기본적인 법적 절차 무시는 물론 묵인을 넘어 적극적으로 지원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함으로써 결국 이같은 졸속 날림이 이번 일가족 참사의 원인이 아니냐는게 네티즌들의 지적이다. 즉 법무시 행정이 결국 기계결함등의 먼 원인이 됐다는 것이다.

법절차 무시 경고 보도후 불과 50일만에 이같은 사고가 난 것이 졸속공사의 단적인 예라는 것이다.

네이버의 antis…이란 아이디의 한 네티즌은 "이해할수 없는 구청의 행정처리때문에 결국 이런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영도구의 이같은 행태를 널리 알려야 한다"고 개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