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라운드 테이블 컨퍼런스' 美 시애틀서 열려

사상 최대의 도메인 경매가 美 시애틀에서 개최됐다.

도메인 관련자들의 축제인 도메인 라운드 테이블 컨퍼런스(Domain Roundtable Conference, 8.12~15)의 마지막 날인 8월 15일 현지 시간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개최된 도메인 경매에서는, 마지막 순간까지 경매장에 모인 도메이너들과 약 1200명 이상의 온라인 구매자들이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도메인 경매에서 최고가로 낙찰된 도메인은 www.rebate.com으로, House라는 아이디의 사용자에 의해 1,000,000 달러에 낙찰되었다.

두글자 도메인 www.az.com와 www.invention.com이 각각 500,000 달러, www.event.com이 165,000 달러에 낙찰되는 등, 경매에 오른 총 450개 도메인 중 165개가 낙찰되었다. 당초 가장 많은 가격인 8백만 달러가 매겨졌던 www.villas.com은 입찰자가 없어서 유찰되었다.

현재 유찰된 도메인의 경매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도메인툴즈(www.domaintools.com) 사이트를 통해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비아이 노은천 대표는 “공식적인 컨퍼런스에서 경매라는 방식의 도메인 거래가 진행됨을 통해 전체적인 도메인 등록의 증가와 필요한 도메인의 소유권 이전을 통한 온라인 사업의 활성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