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한결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23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의 강행처리와 관련, 이를 무효화하기 위한 확대간부 파업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긴급으로 산별노조대표자회를 개최, 모든 조직 확대간부 1만여명이 24일 파업에 돌입하고 같은 날 오후 3시께 서울에서 열리는 범국민대회에 참석할 것을 결의했다.

민주노총은 또 29일 비상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한미FTA 저지 방안을 논의, 투쟁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한나라당 해체 및 이명박 정권 퇴진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다른 진보단체들과의 연대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민주노총 산별노조대표자들은 회의에서 "한미FTA는 국민경제주권 파탄, 1%만을 위한 경제종속 협정"이라며 "절차적 문제를 따지기 이전에 처음부터 용납할 수 없는 반민중 매국협정이었다"고 뜻을 모았다.

그러면서 "우리는 1996년 신한국당의 '노동법 안기부법 날치기'가 날치기 세력의 무덤이 됐듯 올 해 한미FTA 날치기가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의 무덤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며 "일상 업무를 유보하더라도 파업을 비롯한 총력투쟁과 민중총궐기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3일 오후 7시께 서울 중구 정동 대한문 앞에서 딴지일보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출연진이 함께하는 촛불집회가 열리는 등 한미FTA 무효화 집회가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다. 24일과 26일, 내달 3일에도 서울 도심 등에서 범국민대회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