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대표 한수정 이하 EA 코리아)는 PS2및 PSP용 스노보드 게임, 「SSX 온 투어(SSX On Tour)」 발매를 기념해 지난 30일 강원도 현대 성우 리조트에서 를 여는 등 설원 마케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시즌 첫번째로 열린 규모있는 행사로 평가된 이번 대회는 하프 파이프(Half Pipe) 종목으로 아마추어와 프로,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하여 총 100여명의 보더가 참가했다. 특히, 2003 아오모리 대회 동메달 리스트인 한진배 선수 및 국가대표 스노우보드 선수와 유명 프로 선수 등 국내 Top 10의 선수들이 모두 출전, 올해 첫번째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여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오전에 펼쳐진 하프 파이프 예선(프로/아마추어) 경기에는 77명의 남자 선수와19명의 여자 선수가 참가했으며 각각 2회 연기를 하여 베스트 런으로 순위를 매겼다. 남자부 프로에서는 박성진(산타크루즈), 강기운(Buzrun) 등 총12명이 결선에 진출해 이 중 가장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김호준(국가대표) 선수에게 우승의 영광이 돌아갔다.

스위치 720과 900도 등 스핀 기술을 완벽히 연기한 김호준(국가대표) 선수는 “좋은 성적을 내서 기쁘고 평소 SSX게임을 즐겨했는데 대회에서도 우승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여자부에서는 인기댄스그룹 영턱스클럽의 멤버였던 송진아 선수(버튼)가 프로부분에서 우승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인기 탤런트 박형준, 고두옥 씨도 수준급의 스노보드 실력을 뽐냈으며 대기시간에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로 ‘SSX 온 투어’ 게임을 즐기는 등 즐겁게 경기에 임했다.

는 출전 선수들이 ‘SSX 온 투어’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몬스터 트릭처럼 완성도 높은 화려한 기술을 선보여 올 시즌 처음으로 열린 수준 높은 경기로 자리매김했으며 한 선수 한 선수 출발할 때마다 서로 응원해주는 등 즐거운 축제가 되어 보기 좋은 풍경을 연출했다.

EA 코리아 지용호 마케팅 팀장은 “이번 대회가 예상외로 호응이 높아 깜짝 놀랐다”라며 “게임 회사에서 최초로 진행한 스노보드 대회라는데 더욱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실제 스포츠와 게임 속의 스포츠를 접목시키는 공동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SX 온 투어」는 전작과는 달리 ‘스키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광대한 설원과 살인적인 낭떠러지 등 섬세하게 묘사된 새로운 트랙에서 펼치는 스노보드와 스키의 짜릿한 속도감이 특징이다. 80년대를 주름잡았던 유명 헤비메탈 밴드 ‘Scorpions’를 비롯한 최신 힙합 뮤직까지 총 41곡의 사운드트랙을 즐길 수 있다. 11월 24일(PS2 / Xbox)과 12월 8일(PSP) 한글화되어 출시되었으며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인기있는 스노보드 게임이다.

하프 파이프(Half-Pipe)입상자 소개
남성부(프로)
1위 김호준(국가대표)
2위 박성진(산타크루즈)
3위 강기운(Buzrun)
여성부(프로)
1위 송진아(버튼)
2위 장인형(Sapient snowboards)
3위 강지혜(부산스키협회)

남성부(일반)
1위 안태환
2위 김건우
3위 Mathieu Beaudry

여성부(일반)
1위 신나리
2위 임수진
3위 김현주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