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I20090406_0000926405_web.jpg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스마트폰 무료 메신저 '카카오톡'이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을 받았다.

29일 방송통신위원회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상식을 열고 국내 인터넷 발전에 기여한 14개 기업·단체 및 개인들에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및 후원사상 등을 시상했다.

카카오는 해외사용자 500만명을 포함해 3000만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서비스하고 전 세계 216개국에 진출하는 등 인터넷 비즈니스 활성화 뿐만 아니라 대국민 소통 증대에도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품에 안았다.

또 롱텀에볼루션(LTE) 전국망을 조기에 구축해 무선인터넷 활성화에 기여한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과 방송통신융합과 전자정부 구축에 기여한 안문석 고려대 명예교수가 개인공로상(방송통신위원장상)을 받았다.

국무총리상에는 이음소시어스(비즈니스 부문), 창원시청(사회진흥 부문)이 각각 수상했다. 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는 디엔에이소프트(비즈니스 부문), 넥스트앱스(기술선도 부문), 숙명여대(사회진흥 부문)가 받았고, 공로상에는 이상철 부회장과 안문석 명예교수가 수상했다.

최시중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우리나라가 글로벌 국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인터넷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또 혁신과 창의는 우리나라를 인터넷 산업의 '추종자'가 아닌 '리더'로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자 생존조건"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인터넷대상의 심사는 한국 문화계를 대표하는 이어령 교수가 올해도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