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강풀 나꼼수 포스터 [투데이코리아=이래경 기자] 유명 웹툰작가 강풀이 그린 ‘나는 꼼수다’(이하 나꼼수) 공연 포스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나꼼수 공연 기획자인 탁현민 성공회대 겸임교수는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웹과 트위터용 포스터 디자인들 좀 해주세요”라며 “11월30일 7시30분 여의도공원 더 이상 지고 싶지 않다/FTA 반대 나꼼수 서울 특별 공연”이라는 글과 함게 ‘나꼼수’ 4인방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웹툰 작가 강풀은 “마감만 아니라면. 젠장. 난 최선을 다했”이라는 멘션과 함께, 강풀 버전의 나꼼수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김용민 시사평론가는 ‘목사 아들 돼지’라는 별명답게 성경책을 든 ‘돼지’ 캐릭터로, 김어준 총수는 덥수룩한 머리와 수염에 어울리는 ‘먼지뭉치’로, 정봉주 전 의원은 ‘깔대기’로, 주진우 기자는 ‘누나 품에 안긴 모습’으로 표현됐다.

이에 포스터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특징 너무 잘 잡아냈다”, “딱 알아보겠다”, “이 게시물에서 나갈 수 없다. 깔대기 매력 터진다”, “진짜 어울리지 않는 최고의 캐릭터들.. 강풀 역시 천재인 듯”이라는 반응이다.

또, 의뢰인 탁현민 교수도 “아! 풀아! 진짜 ㅠㅠ 고마워”라고 강풀에게 멘션을 보내며 감사해 했다. 강풀 나꼼수 포스터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