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 최구식 탈당 권유 [투데이코리아=이래경 기자]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27일 10•26 재보선 때 중앙선관위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사건과 관련, 당 홍보기획본부장을 지낸 최구식 의원에게 자진탈당을 권유했다.

황영철 대변인은 이날 비대위 회의가 끝난 직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 결과 브리핑을 갖고 "비대위 회의 결과 디도스와 관련된 것으로 돼 있는 최구식 의원의 자진 탈당을 권유키로 했다'고 밝혔다.

황 대변인은 "현재로서는 디도스 사건에 대해 최구식 의원이 책임을 지는 행위를 해야 한다고 보고 있으며, 검찰 수사 결과 무죄가 입증되면 당에 복귀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디도스 사건, 대통령 친인척 비리와 관련된 정치권 부패 부사는 국민의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 성역없이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디도스 사건에 한나라당과 청와대가 관련되지 않았다고 얘기 하는 것을 상식적으로 믿는 국민은 별로 없다"며 "한나라당이 나서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됐는지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적 시각으로 의혹이 남아있으면 디도스 검찰수사 검증위원회에서 철저하게 문제를 제기하고 검찰의 해명을 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변인은 "비대위 산하에 디도스 검찰수사 국민검증위원회를 설치하고 이준석 비대위원을 위원장로 임명키로 했다"고 밝혔다. 디도스 최구식 탈당 권유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