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021022069225.jpg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2일 신년연설에서 "올해는 어떤 일이 있어도 물가를 3%대 초반에서 잡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위기를 넘어 희망으로'를 주제로 발표한 2012년 신년국정연설을 통해 물가문제와 관련, "성장도 중요하지만 물가에 역점을 두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물가가 많이 올랐다. 특히 전세, 월세가 많이 올라서 서민들의 고통이 컸다"며 "정부는 새해 경제분야 국정목표를 '서민생활 안정'에 뒀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들이 겪는 고통을 생각하면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었다"면서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임대주택 공급을 늘려 전월세 가격을 안정시키겠다"고 말했다.

특히 "집 떠나 공부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금년 새 학기 시작 전에 학교 주변에 대학생용 임대주택 1만호를 공급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또 일자리 문제와 관련, "일자리를 만드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는 올해 예산을 '일자리 예산'으로 짜고, 10조원이 넘는 돈을 일자리 확충에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일자리를 바라보는 시각도 바꾸겠다"며 "학력이 아닌 능력으로 평가받는 '열린 고용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당장 공공기관 신규채용 20%를 고교 졸업자로 뽑겠다"며 "더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