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채 선임기자]에어부산(대표 김수천)은 오는 3월 부산-칭다오 노선에 취항, 매일 왕복 1회 운항 예정이며 연내로 일본 및 동남아 2~3개 노선을 추가로 취항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에어부산은 오는 3월과 10월에 각 1대씩 올해 총 2대의 항공기를 신규 도입하기로 했다.
 
에어부산은 국내 3개 노선(부산-김포,부산-제주,김포-제주)과 국제 6개 노선(부산-후쿠오카,부산-오사카,부산-세부,부산-대만,부산-홍콩,부산-도쿄)을 운영 중이며 이번 중국 칭다오 노선 취항으로 중국 본토로의 본격 진출을 선언하게 됐다.
 
칭다오는 중국 경제 중심도시의 하나로 한국과 가장 교류가 많은 산동성 최대의 상공업도시로 부산과 동남권 기업들이 대거 진출해있을 뿐 아니라 산과 바다를 동시에 끼고 있는 아름다운 휴양도시로서 비즈니스맨과 관광객 모두가 즐겨찾는 곳이다. 하지만 기존 부산발 칭다오 직항노선은 주 3회에 그쳐 부산과 동남권 지역민들은 부득이 인천을 경유해서 나가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에어부산의 취항으로 이 같은 불편과 비효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칭다오는 소득수준이 높고 인구가 밀집한 지역으로 에어부산의 칭다오-부산 직항편을 이용해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부산을 찾을 전망이다.
 
중국 칭다오 취항을 기념해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에서는 퀴즈이벤트가 펼쳐진다.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홈페이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부산-칭다오 왕복 무료항공권과 머니클립, 모형비행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경상일보 특약]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