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jpg


[투데이코리아=김민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어린이들에게 해외에서 안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0일 기아자동차와 (사)한국생활안전연합은 '어린이 해외 안전문화 체험단' 발대식을 열어 '2011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를 임명했다.

기아차는 상위 입상자 6명과 그 보호자가 10~14일 싱가포르를 방문, 지하도 시스템 등 선진 교통문화와 싱가포르 교통안전 공원에서 '종합 안전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09년 운전자 1만 명 당 사상 사고 발생자 수가 1.94명을 기록한 싱가포르의 교통 및 안전 문화를 체험한 어린이들은 귀국 후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어린이 생활안전 중 특히 교통안전에 대해 어린이들이 좀더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활 안전을 지키고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선진 교통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실시된 2011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