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방안 제시하으로 제품 구매 비용의 절감

1.jpg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PC사양 진단 전문 사이트인 마이피시즈(www.mypcis.com)에서 최근 PC의 핵심 사양인 CPU, 메모리카드, 하드디스크 등의 동작 상태를 해당 사양 아이콘의 색상 변화를 통해 PC 작업 환경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MYPC” 진단 서비스를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무료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다.

“MYPC”서비스의 특징은 PC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 환경 조건에서 사용하는 PC 성능 상태를 PC를 잘 다룰 줄 모르는 사람들도 알기 자신이 쓰고 있는 컴퓨터 사양을 알기 쉽게 핵심 사양의 상세 정보 및 동작 상태를 튜닝, 진단,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cats.jpg

특히 PC에 장착된 CPU 코어 별 작업 환경 진단을 통해 안정적인 동작 여부의 확인 및 메모리카드의 사용 정보, 하드디스크의 드라이브별 작업 여유 공간 , 온도 등 해당 부품의 아이콘 변화를 통해 수치 및 그래프로 알기 쉽게 제공해 주기도 한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 파일 전송 속도, PC의 일별/월별 실제 사용 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PC 적정 사용 시간을 통한 에너지 및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해준다.

PC 사용 시 최신 게임 실행이나 동영상 감상 등 다중 작업 시 PC속도가 느려질 때 자주 이용하는 해당 프로세스 작업 우선 설정을 통해 작업 속도를 일정 부분 향상 시킬 수 있는 부가 기능도 제공하며 PC 사양 진단을 통한 부족한 사양의 업그레이드 정보 제공 및 최신게임 실행 진단, 소비전력 진단, 사용하는 프린터에 맞는 잉크/토너 자동 찾기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 한다.

“MYPC”는 사용 PC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손상 시 A/S 보증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시리얼번호도 제공하며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주요 장치 드라이버 등의 A/S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핵심 PC 사양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각각 자신이 보유한 PC 작업 환경에 대한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사용자 PC 용도에 적합한 사양의 적절한 업그레이드 방안을 제시해 제품 구매 비용의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마이피시즈‘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