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jpg

[투데이코리아=조정석 기자] 황우여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2일 국회에서 주요 당직자회의를 열어 중국의 탈북자 강제 북송과 관련, "중국은 세계적인 양심적 여론에 귀를 기울이고 강제북송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원내대표는 "탈북자를 강제 북송하는 것은 명백히 인권에 반하는 일"이라며 "잔혹한 형벌이 기다리는 사지(死地)에 어떻게 한 인간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해 돌려보내느냐"고 말했다.

그는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이 지난달 21일부터 11일째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존경하는 박 의원의 건강이 급속히 악화되고 있다"며 "북송 저지는 국제공조와 국민여론이 함께 움직여야 하는 거대한 작업으로, 하루이틀이 아니라 긴 시간을 요하는 만큼 이제 단식을 끝내고 요양한 후 전선을 정비해야 한다"고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나 제주해군기지와 관련, 연일 세상이 무너진 것처럼 목청을 높이던 야당이 탈북자 문제에 대해서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며 "입만 열면 인권을 말하는 그들에게 탈북자 인권은 안 보이는 것인지, 의도적으로 안 보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질타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그들이 걸핏하면 들고 나오는 촛불 중 하나도 탈북자를 위해 타오를 수는 없는지, 그들의 희망버스 중 단 한 대도 탈북자를 위해선 달릴 수 없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중요한 말에 대해 번복하고, 꼭 해야 할 말에 대해서는 침묵하는 그들에 대해 역사는 결코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재 북한인권 및 탈북자 납북자위원장은 "1951년 난민협약에 서명한 중국이 이를 지키지 않고 탈북자를 북송하고 있는 것은 협약 위반"이라며 "당 차원에서 중국을 유엔에 조속하게 고발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탈북자들이 북송되고 있는데 야당이 말 한 마디 하지 않고 있는 것을 어떻게 봐야 하느냐"라며 "민주당은 대한민국의 국민이 아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상찬 통일위원장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중국에 서한을 보낸 후 당에서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며 "당 차원에서 중국에 대한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