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금락 홍보수석 "민주당, 총선 앞두고 새로운 것처럼 공개해 정치적으로 이용"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청와대는 31일 “민주통합당과 전국언론노조 KBS본부가 폭로한 국무총리실의 사찰 사례 2천6백여 건의 80% 이상이 지난 ‘노무현 정부’ 시절 이뤄졌다”면서 “총선을 앞두고 사실 관계를 왜곡하는 정치 공세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폭로된 문서 파일 2천6백19건 가운데, 2007년 1월 현대차 전주공장 2교대 근무전환 동향 파악과 전공노 공무원 연금법 개악 투쟁 동향 등 전체 문서의 80%가 넘는 2천2백여 건이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총리로 재직하던 노무현 정부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최금락 홍보수석은 “이미 2년 전 수사가 이뤄져 법원에 제출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마치 새로운 것처럼 공개해서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새누리당의 특별검사 도입 요구에 대해서는 수용 의사를 밝혔고, 권재진 법무 장관의 사퇴 요구에 대해선 “검찰 수사 결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지위 고하에 상관없이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노무현 정권에 책임 떠넘기기는 부도덕한 정권의 후안무치한 물귀신 작전”이라고 맞불을 놨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이것은 불붙기 시작한 전 국민적 분노에 기름을 끼얹는 정치적 실수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박 대변인은 “청와대가 검찰수사를 지켜보고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을 묻겠다고 한 것은 권재진 법무부장관 등 당시 검찰 수사 지휘부의 즉각 해임을 거부하는 것”이라며 “검찰 수사를 기다릴 것도 없이 권 장관은 수사 축소 은폐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